인프라 구축, 환경개선 등 기반 조성 후 로컬브랜드화 본격 추진

선유로운 상권 로컬브랜드 설명회. 사진=영등포구
선유로운 상권 로컬브랜드 설명회. 사진=영등포구

영등포구가 지난 22일 서울시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으로 선정된 ‘선유로운 상권’의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설명회를 개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은 특색과 매력 있는 골목상권의 기반 조성부터 활성화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양평동 선유도역 일대 상권을 묶는 ‘선유로운 상권’이 공모에 선정돼 3년간 총 사업비 3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구는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에 앞서, 지역 주민 및 상인들과 현황을 공유하고 사업내용, 향후 계획 등을 안내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양평2동 상인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데 주력했다. 먼저, 서울신용보증재단 영등포지점의 사업 개요 및 주요 추진내용 설명 후 영등포구 일자리경제과의 사업 추진전략 발표가 진행됐다.

구 관계자는 “선유로운 상권은 풍부한 자연환경, 교통 편의성, 문화적 인프라 등 훌륭한 이점을 두루 갖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인프라 구축, 환경개선 등의 1단계 기반사업을 진행한다. 본격적인 로컬브랜드화가 이루어지는 2~3단계는 영등포구와 상권육성기구가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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