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무식 개최하고 올해 목표 설정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가 지난 1월 2일 오전, 협회 5층 대강당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시무식을 개최하고, ‘2012전국한의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임진년 새해를 ‘제2의 한의약 부흥과 도약 원년’으로 만들 것을 다짐했다.

이날 시무식에서 김정곤 회장은 “이제 다사다난했던 2011년 신묘년이 가고, 희망찬 2012년 임진년 새해가 밝았다. 지난 한 해 동안 한의약의 부흥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은 모든 임직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011년은 제40대 집행부 및 직원들이 협심단결해 한의계의 오랜 숙원이었던 한의약육성법 개정과 대통령 한방주치의 임명, 일회용 부항컵의 재료대 건강보험적용 등을 비롯한 여러 가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임진년 새해에도 이 같은 성과에 만족하거나 안주하지 말고 ‘2012전국한의사대회’를 시발점으로 하여 진정한 한의약 부흥을 이끌어 냄으로써 2012년을 ‘제2의 한의약 부흥과 도약의 원년’으로 만드는데 회무역량을 집중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박상흠 수석부회장도 “전 임직원의 화합과 회원 여러분들과의 소통강화를 통해 임진년 한 해 동안 계획한 모든 일을 성취해 나가기를 기원한다”며 “새해에는 ‘100년을 여는 한의약혁명’을 반드시 이뤄내겠다는 결연한 의지로 한 발 한 발 전진할 수 있도록 회무에 적극적으로 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무식 이후 임직원들은 새해 덕담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 한의협 임직원들이 시무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