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호 시의원, 주변 체육문화 공원 및 봉릉천과 연계된 역사문화공원 조성 제안...

▲문재호 시의원 이 고양시의회, 제26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필리핀 참전기념관 건립에 대한 ‘시정질문’을 하였다.  사진=고양시의회
▲문재호 시의원이 고양시의회, 제26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필리핀 참전기념관 건립에 대한 ‘시정질문’을 하였다.  사진=고양시의회

고양시의회(의장 김영식)는 7월 19일 열린 제26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이동환 고양시장을 상대로 시 현안에 대한 시정질문을 진행하였으며 임홍열의원의 첫번째 이어서 문재호 의원의 질의가 이어졌다.

문재호 고양시의원은 필리핀군 참전 기념관 건립과 공릉천 주변 역사문화공원 조성을 제안하였다. 

기념사적지에 걸맞은 규모와 시설의 기념관을 건립해 호국보훈에 관한 품격을 높이고 낙후된 구도심 지역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의원은 필리핀군 참전 기념관 건립 및 주변 공릉천과 연계한 ‘역사문화공원’ 조성을 통해 역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 고양시의 ‘호국보훈’에 관한 품격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이동환 시장이 주장하는 ‘도시발전’에 부합하며 또한 낙후된 구도심 지역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소견을 밝혔다. 

이에 이동환 시장은 필리핀군 참전 기념관은 국가보훈처 등 중앙부처에 협조 요청하여 추진하겠으며, 역사문화공원은 향후 검토하겠다고 답변하였다. 

또한 필리핀 따기그시와 지속적 협력사업 추진 등을 통해 우호 관계를 쌓아나가, 자매도시로 교류관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하고, 국가보훈처와 협의하여 생존 필리핀군 초청 및 UN군사령관의 참배 참석을 추진하겠다고 하였다. 

[시사경제신문=강석환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