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업계 최초로 개최되는 이벤트 

▶고양컨벤션뷰로(이사장 이동환)가 주관하는 ‘아시아 태평양 비즈니스 이벤트 유스 챌린지’ 공모전▶MICE 산업을 활성화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7월 29일까지 접수할 예정
▶고양컨벤션뷰로(이사장 이동환)가 주관하는 ‘아시아 태평양 비즈니스 이벤트 유스 챌린지’ 공모전▶MICE 산업을 활성화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7월 29일까지 접수할 예정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컨벤션뷰로(이사장 이동환)가 주관하는 ‘아시아 태평양 비즈니스 이벤트 유스 챌린지’ 공모전이 막을 열었다.

2022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행사의 서막을 알리는 아시아 태평양 비즈니스 이벤트 유스 챌린지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전도유망한 청년을 육성하고, MICE 산업에서 활동할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된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고양컨벤션뷰로는 올해 초부터 국제컨벤션협회(ICCA) 및 한국MICE협회와 공동 주관하며 공모전을 기획해왔으며, 이번 공모전은 아시아 태평양 MICE 업계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벤트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30세 이하 대학생, 대학원생, 직장인(2인 1팀)을 대상으로 MICE 산업을 활성화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7월 29일까지 접수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글로벌 MICE 도시로서 경쟁력을 높일 창의적인 마케팅 방안 △전시컨벤션센터의 사업 개발 전략 수립을 위한 창의적인 마케팅 방안 2가지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해 공모한다.

1차 예선전을 통과한 6개팀은 2022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행사에 초청되며, 항공 및 숙박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 행사 1일차(8월 23일)에 국내외 MICE업계 전문가 앞에서 제안서를 발표할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우승한 3개 팀에는 트로피·상장뿐만 아니라, 올 11월 폴란드 크라쿠프 개최 국제컨벤션협회 총회 참가 특전 또는 국제컨벤션협회 아태 행사 참가 특전을 거머쥐며 항공 및 숙박이 지원될 예정이다.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청년을 대상으로 국제적 MICE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MICE 기구들과 협력해 청년들이 MICE 산업에 발을 디딜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공모전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고양컨벤션뷰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고양컨벤션뷰로 개요

고양컨벤션뷰로(Goyang Convention & Visitors Bureau)는 경기 고양시의 MICE 산업 활성화 및 도시 마케팅을 전담하는 조직으로, 2016년 11월 기초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설립된 컨벤션뷰로다. 고양컨벤션뷰로는 글로벌 MICE 데스티네이션을 향한 도전과 비전으로 MICE 산업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s://goyangcvb.com

[시사경제신문=강석환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