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금액 8929억원…"롯데 인지도 제고 계기"

롯데그룹이 미국 뉴욕의 랜드마크인 '더 뉴욕 팰리스 호텔'을 인수했다. 이로써 롯데호텔은 국내 호텔 최초로 뉴욕에 입성하게 됐다.

롯데는 29일 미국 뉴욕 맨하탄에 위치한 더 뉴욕 팰리스 호텔에 대한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인수 금액은 약 8929억원으로 8월 말까지 인수작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 더 뉴욕 팰리스 호텔 외관 사진제공 = 롯데

팰리스 호텔은 지상 55층 규모로 909개 객실, 23개 연회장을 갖춘 뉴욕의 대표적인 고급 호텔이다. 세인트패트릭 대성당, 센트럴파크, 카네기홀 등 뉴욕의 주요 관광 명소와 인접했다.

이 호텔은 133년 전 '철도왕'이라고 불리는 헨리 빌라드의 고급 주택인 '빌라드 하우스'에 뿌리를 두고 있다. 1982년 뉴욕 최고 부호로 손꼽히는 해리 헴슬리가 '햄슬리 팰리스 호텔'로 개조했고 1993년 브루나이 국왕이 인수하면서 현재 사명을 갖게 됐다.

그룹에 따르면 신동빈 회장은 "더 뉴욕 팰리스 호텔은 뉴욕의 랜드마크로서 갖는 상징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롯데호텔은 국내 브랜드 호텔 가운데 처음으로 뉴욕 중심가의 호텔을 보유한 회사가 됐다. 이미 2010년 롯데호텔 모스크바 개관을 시작으로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 우즈베키스탄 타슈겐트, 괌 등 세계 각지로 호텔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