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음식점 55개소 선정해 소개

영등포구가 국내·외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을 소개하고자 영등포 대표 맛집 55개소를 담은 ‘맛있는 영등포’ 책자 2,000부를 제작했다.

대표 맛집은 서울시가 지난해 6월부터 3개월에 걸쳐 실시한 ‘모범음식점 위생등급 평가’에서 AA등급 이상(비율환산 80점)을 받은 음식점 55개소로 선정됐다.

위 평가는 서울시 모범음식점 3,372개소의 객실·화장실 청결상태와 종사자 위생관리를 포함해 원재료 보관상태, 주방기기의 살균 여부 등 음식점 위생 전반을 4개 분야 40개 항목으로 나눠 정확하고 엄격히 실시됐다.

구는 ‘맛있는 영등포’ 책자에 영등포 대표 맛집을 ▲선유도 한강공원 주변 ▲영등포역 주변 ▲안양천 주변 ▲여의도 한강공원 주변 ▲여의도공원 주변 ▲ 63시티 주변 등 6개 권역별로 나눠 관광 코스와 함께 상세히 소개했다.

또한 맛집 소개와 매장 사진, 주 메뉴, 주소, 전화번호, 약도를 수록해 책자 한권이면 누구나 영등포 맛집을 손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영문표기를 병행해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도 고려했다.

책자는 구 보건소 민원실, 동 주민센터, 우수 음식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맛있는 영등포 책자를 통해 인근 주민들이나 영등포를 찾는 관광객들이 영등포의 맛과 멋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