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부와 새정부에 ‘자율방역⸱당선인 공약 이행’ 촉구

자영업단체가 당선인의 공약이행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4일 자영업단체가 당선인의 공약이행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소상공인연합회가 정부의 방역 정책을 두고 "무의미한 거리 두기 방침을 즉각 폐지하라"고 주장했다. 

정부가 21일부터 사적 모임 인원을 6명에서 8명으로 늘리되,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은 오후 11시로 유지하기로 한 것에 대한 지적이다. 

소상공인연합회는 18일, “영업시간과 사적 모임 인원 제한 위주의 거리두기 방침은 확진자 수를 줄이는 데 전혀 도움이 안됐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특히 “왜 실패한 정책을 고집하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어렵게 하는지 이해를 못 하겠다”며 방역 정책을 즉각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한국외식업중앙회⸱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등 자영업자 단체 14곳으로 구성된 '코로나19 피해 자영업 총연합' 역시 이날 성명을 통해 “이제 영업시간은 가게 자율에 맡겨야 할 때”라며 시장에 맡기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게도 화살을 겨눴다. 

이들은 윤 당선인이 “자영업특별위원회 설치를 비롯한 대선 공약을 지켜야 한다”고 전한 뒤, “방역지원금 최대 1천만원 지원, 100% 손실보상, 보상 하한액 인상, 대규모 채무조정 등 강력한 자영업자 정책을 추진한다고 약속한 만큼 확실하게 실천하라. 만약 약속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자영업자 총동원 규탄대회를 열고 정부의 방역 정책에 불복종할 것”이라고 약속 이행을 촉구했다. 

[시사경제신문=신일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