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 R&D캠퍼스 방문 70여개 신제품 꼼꼼히 살펴

구본무 LG 회장이 LG전자 신제품의 디자인 등 경쟁력 전반에 대해 직점 점검에 나섰다.

구본무 회장 등 경영진은 20일 금천구 소재 LG전자 가산 R&D캠퍼스에방문, LG전자의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70여개의 제품을 꼼꼼히 살펴봤다.


 
이 자리에는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조준호 MC사업본부장, 조성진 H&A사업본부장, 권봉석 HE사업본부장, 노창호 디자인경영센터장을 비롯한 사업본부장과 사업본부별 디자인 연구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구 회장은 철저히 고객 관점에서 제품 본연의 기능이 더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되었는지와 단순히 보기 좋은 디자인이 아닌 시장 선도 관점에서 디자인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 혁신이 이뤄지고 있는지를 점검했다.

구 회장은 지난 3월 임원세미나에서도 "남들이 보지 않는 부분까지 감동을 주는 세밀함과 기필코 이루어 내고야 마는 철저한 실행력으로 최고의 고객 가치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날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은 LG전자의 디자인 전략 방향에 대해 밝혔다. LG전자는 스마트폰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주력제품 분야에서 '초 프리미엄 디자인' 전략을 전개해 브랜드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최고경영자(CEO) 직속의 '디자인 위원회'를 운영해 최초로 발의된 디자인이 변형되거나 훼손되지 않고 최종 제품에 그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수시 점검하고 있다. 개별 제품을 넘어서 LG전자의 일관된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통합 디자인 업무 전담 조직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