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대형마트, 어린이·어버이날 선물 대방출

대형 완구전.식당가 할인 등 먹거리·볼거리 다채
 

유통업계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 갤러리아 등 백화점들은 백화점 매장과 아웃렛 등에서 각종 행사를 진행한다. 도심에 위치한 백화점에서는 선물을 할인하거나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교외에 있는 프리미엄아웃렛에서는 제기차기 등 체험행사가 풍성하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들도 어린이를 위한 완구 등을 대규모로 판매하는 이벤트가 한창이다.

▲ 서울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에서 열린 '슈퍼 히어로전'에서 모델들이 캐릭터 모형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신세계 '러브 패밀리' 행사
먼저 신세계는 오는 5월 1일부터 모든 점포에서 ‘SHINSEGAE LOVES FAMILY’라는 테마로 사은행사, 실속 기프트, 대형 행사, 대규모 전시 등을 통해 5월 가족 단위 고객 모시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부모님, 배우자,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기프트를 특가에 준비했다.
 

오는 5월 5일까지 영등포점 1층 명품관 광장에서 5월 9일부터는 본점 10층 문화홀에서 아이언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 등 헐리우드의 유명 슈퍼히어로를 모두 만날 수 있는 ‘슈퍼 히어로전’을 국내 최대 규모로 선보인다.

특히 본점에서는 5월 2일부터 31일까지 약 한 달간 주말 저녁 모든 메뉴가 30% 할인가에 제공된다.
 

▲롯데백'로봇 완구 박람회'
롯데백화점은 백화점과 아웃렛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나들이 고객들을 잡기 위한 다양한 테마의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은 본점·잠실점·영등포점·중동점 등 15개 점포에서 5월 1일부터 5일까지 '인기 로봇 완구 박람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 역대 최대 규모의 완구 행사다. 또봇·헬로카봇·터닝메카드 등 인기 완구 상품을 총 2만여개 선보인다.

휴일 가족 단위 나들이 고객이 많은 아웃렛에서는 다양한 상품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리미엄 아웃렛 파주점, 이천점에서는 5월 1~7일 아동복과 완구를 초특가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역 롯데아웃렛에서는 어린이날인 5월 5일, '풍선을 부는 삐에로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 국내 최대 레고 전시회 
현대백화점은 국내 최대 레고를 전시하고 브랜드별 대형 행사를 진행하는 등 가족 고객 잡기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5월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유아 마이 히어로(You are My Hero)'를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12층 문화홀에서는 '원더랜드 인 신촌'을 열어 레고, 피규어 등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에는 어벤져스에 나오는 아이언맨(2m), 캡틴아메리카(2m), 스파이더맨(2.5m) 등이 전시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레고 전시품인 '파리 명품거리'도 처음으로 공개한다.

▲ 어린이 날을 앞두고 홈플러스가 1일 서울 영등포점에서 다양한 완구를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 인기완구 최대 물량 확보
이마트는 5월 5일까지 인기 캐릭터 완구 및 단독 기획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를 위해 이마트는 카봇 펜타스톰을 비롯해 또봇 태권K, 요괴워치 3종을 약 4만개 준비했다. 이는 업계 최대 물량이다. 이마트는 영화 어벤져스 2 기획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이마트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다양한 효도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우선 이마트 고객은 홍삼, 비타민 등 건강식품 30여 종을 5월 20일까지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메가3세트, 눈건강세트 등의 구매가는 10% 가량 할인된다.

▲홈플러스, 인기캐릭터 완구 대전
홈플러스는 6일까지 인기 캐릭터 완구 대전을 진행한다.
인기 캐릭터 대표 상품으로 남아들에게 인기가 많은 요괴워치, 다이노포스, 카봇, 또봇 등을 비롯해 최근 개봉한 어벤져스 시리즈를 선보인다.

아이언맨, 헐크, 캡틴아메리카 등 '어벤져스'에 등장하는 슈퍼 히어로 피규어(7900원~6만4900원), 마스크(1만7900원~2만9900원) 등을 판매 중이다. 글로벌 완구기업 해즈브로(Hasbro)와 4개월 간의 사전 공동기획을 통해 마련했다.

▲롯데마트, 300여 완구 50% 할인
롯데마트는 6일까지 300여 가지의 인기 완구를 최대 5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완구인 'DX 요괴워치'를 3만5000원, '헬로카봇 벨로스타 스카이'는 4만8000원, '또봇 태권 K'는 5만2900원, '헬로카봇 펜타스톰'은 1만1900원에 선보인다.

영화 '어벤져스2'의 캐릭터 완구인 '어벤져스2 타이탄 히어로테크 헐크버스터'는 6만4900원, '어벤져스 봉제 인형(40cm)'은 2만5000원에 준비했다.

1일부터 5일까지 구로점, 수원점 토이저러스 매장에서는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인 '모두의 마블'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