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별 완료 뒤 효과 보강 위해 '부스터 샷' 등도 논의

이미지=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이 23일 출입 기자단에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다음주 월요일인 27일 정부 브리핑을 통해 4분기 예방접종 시행 계획이 발표될 방침이다. 

4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계획에는 임신부와 12∼17세 소아·청소년 접종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될 전망이다. 

아울러, 백신별로 정해진 횟수대로 접종을 완료한 뒤 효과를 보강하고자 추가로 접종하는 이른바 '부스터 샷' 관련 내용도 윤곽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앞서 지난 8월 예방접종전문위원회가 임신부와 12∼17세 소아·청소년도 접종 대상자에 포함할 것을 권고함에 따라 관계부처 및 관련 학회와 함께 구체적인 접종 계획을 논의해왔다.

현재 국내에서는 10대 연령층 중 대학수학능력시험 일정에 맞춰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화이자 백신을 맞았으며, 지금은 18∼19세가 40대 이하 그룹에 포함돼 접종이 진행 중이다. 

'부스터 샷'의 경우에는 요양병원·요양시설, 정신요양·재활시설 내 입소자, 종사자 등이 우선 대상으로 고려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최근 브리핑에서 부스터 샷 시행 계획과 관련, "상반기에 2차례 접종을 완료한 고위험군 고령층부터 추가 접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