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국민공감 캠페인 ‘한국판뉴딜경영’ 부문 대상
양천구, 국민공감 캠페인 ‘한국판뉴딜경영’ 부문 대상
  • 원금희 기자
  • 승인 2021.09.1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위기와 변화’ 속 ‘성장’ 이끌어
디지털 격차 해소와 발 빠른 비대면 주민참여 호평
김수영 양천구청장이 국민공감캠페인 한국판뉴딜부문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양천구
김수영 양천구청장이 국민공감캠페인 한국판뉴딜부문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양천구


양천구가 ‘2021 국민공감캠페인’에서 ‘한국판뉴딜경영 디지털뉴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등 다수 정부기관이 후원하고 동아일보가 주최한 ‘2021 국민공감 캠페인’은 공감과 소통을 통해 국민과 사회의 건전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이다. 

구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사업’, ▲‘어르신 대상 디지털 교육’ 추진, ▲탄소중립을 향한 ‘전국 최초, 가로등 활용 전기차 충전소’ 확충, ▲위드 코로나 시대에 중단없는 행정서비스 지원을 위한 ‘선제적 비대면 주민참여 환경 구축’, ▲ ‘신속한 행정체계 개선’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판 뉴딜경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침체된 소상공인들과 구직난에 빠진 청년들을 연결한 ‘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사업은 소상공인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도모했다는 점에서 특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한국판 뉴딜이라는 거대한 국가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아이디어와 현장경험을 통한 실행계획 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언제 또 닥칠지 모르는 여러 위기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멈추지 않는 소통으로 ‘양천형 뉴딜’을 추진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기타 최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