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 의원들이 추석을 맞아 대림통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고 있다. 사진=영등포구의회

 

영등포구의회 의원들이 추석을 맞아 대림통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고 있다. 사진=영등포구의회

영등포구의회(의장 고기판)는 지난 13일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대림동 우리시장을 방문했다.

이날 행사는 고기판 의장, 장순원 부의장, 유승용 운영위원장, 김화영 사회건설위원장을 비롯한 영등포구의회 의원들과 구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위축된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한 캠페인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로 이어졌다.

영등포구의회 의원들은 코로나19 방역조치를 준수하며 시장 내 점포를 돌며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추석을 앞두고 얼어붙은 경기에 근심과 걱정이 가득한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온누리상품권과 지역사랑상품권을 이용해 제수용품, 식료품 등을 구입했다.

고기판 의장은 “위축된 경기침체로 인한 상인들의 고충을 다 헤아릴 순 없지만 오늘 동료의원들과 함께 방문한 대림동의 우리시장은 여전히 전통시장 상인들의 인심은 후하고 사람 냄새 가득한 시장이다.”라며 “구민 여러분께서도 다가오는 추석은 우리 동네 전통시장을 이용하여 착한 소비로 넉넉하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