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2021년 추석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울릉군, 2021년 추석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1.09.15 0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연휴 귀성객과 관광객 맞이 준비에 힘써
울릉군 국토대청결운동
울릉군 국토대청결운동 기념촬영 모습.울릉군청
울릉군 국토대청결운동 모습.울릉군청
울릉군 국토대청결운동 모습.울릉군청

울릉군은 14일 오후 2시부터 지역주민, 기관․단체,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울릉도의 관문인 여객선 터미널을 중심으로 관내 시가지와 해안변에 추석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추석맞이 대청소는 골목길 생활쓰레기와 해안변에 태풍으로 어지러워진 환경을 정비하였고 특히, 오는 28일 포항시 영일만항에서 본격 운항을 시작하는 울릉크루즈(주) 뉴시다오펄호의 첫 취항에 맞추어 사동항 주변에 각종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함으로써 명절을 앞두고 울릉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쉼이 되는 ‘청정 힐링 섬’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화활동에 참여한 모든 봉사자들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국토대청결운동에는 관내 각급 기관에서도 함께 동참하였으며, 특히 울릉경비대원과 울릉군새마을지회, 여성단체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도 관광지 및 사동항 주변과 내수전 해안변 일대를 깨끗하게 청소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119안전센터와 울릉청년단에서는 울릉터널 물청소를 실시하고 골목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정비하여 손님맞이 준비를 마쳤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한마음이 되어 지정구역 대청소에 참여해주신 주민들과 관내 기관단체에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울릉도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자연의 신비로움과 함께 ‘청정 힐링 섬’의 정취를 느끼며 풍성하고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내시고 가시기를 바란다.”며 명절인사를 전했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기타 최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