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위문품 전달.의정부시청

의정부시 신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성희)는 9월 13일 추석 명절이 되면 더욱 쓸쓸함을 느끼는 홀몸 어르신 및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 50가구를 방문하여 명절 선물 세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뜻깊은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신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신곡1동의 복지 인적안전망으로 어려운 이웃들과 따듯한 정을 나누고자 매년 명절마다 나눔 행사를 추진해 왔으며, 올해에도 동 협의체 위원 8명이 2인 1조를 이뤄 담당공무원과 함께 해당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선물 세트를 전달하며 일상생활을 잘 유지하는지, 건강에 문제는 없는지를 함께 확인하는 등 이웃에 따듯한 마음을 전했다.

신성희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힘겨운 시기에 명절마저 외롭게 보낼 홀몸 어르신 등 관내 저소득 가구에 위문품 전달과 안부 확인을 위해 시간을 내어 나눔 활동에 참여해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동네의 어려운 이웃을 알리고, 살피고, 보듬는 협의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원상 복지지원과장은 “올해 추석에도 신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뜻깊은 나눔 활동 덕분에 많은 이웃들이 외롭지 않은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