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곡동 생활SOC 소규모 공영주차장 준공 환영

박상구 시의원이 강서구 화곡동 지역의 주차난 해결에 크게 기여했다. 박 의원이 화곡1동 366-47에 조성된 '화곡1-2 공영주차장'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의회

 

박상구 시의원이 강서구 화곡동 지역의 주차난 해결에 크게 기여했다.

박 의원은 최근 '화곡동 생활SOC 소규모 공영주차장' 준공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2019년 8월부터 화곡1동에서 시작됐던 생활SOC 소규모 주차장이 완공되어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이다.

생활SOC란 일상생활에서 국민의 편익을 증진시키는 모든 시설을 지칭한다.

대한민국이 발전하면서 대규모 기간시설 위주의 투자를 해왔던 것에 비하면 복지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인프라는 양적, 질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대규모 시설의 유무가 지역 간, 지역 내 격차를 유발하기도 했기에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자'는 취지로 진행한 사업이 지역 밀착형 생활SOC 투자다.

화곡1동 366-47에 조성된 '화곡1-2 공영주차장'은 기존 건물을 철거한 후 지어진 평면식 주차장으로 조성됐으며 총 9대가 주차할 수 있다.

박 의원은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소규모 주차장의 필요성을 강조해왔다. ‘서울특별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를 개정하고 소규모 주차장의 필요성을 주장하는 등 꾸준히 주거 밀집 지역의 주차문제 심각성을 해결하고자 앞장서왔다.

박상구 의원은 "주차장이 조성된 곳은 저층주거지 밀집 지역으로 그동안 주차난 때문에 크고 작은 민원들이 발생해왔다. 지역 특성상 주차장 확충이 시급했다"며 "소규모 주차장 완공이 주민안전을 확보하고, 이웃 간 불화 요인을 개선하는 단초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