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성장 실천 공기업으로 거듭나

▲ ISO14001 인증서를 전달받은 강서구시설관리공단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양호)은 지역환경 보전과 쾌적한 문화를 창조하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11월 29일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은 강서구민의 삶의 터전인 강서구의 시설을 더욱 친환경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ISO14001이란 국제적인 환경기준에 부합하는 환경선진기업에게만 부여되는 인증으로, 제품이나 서비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즉 자원소모, 대기 및 수질오염, 진동·소음, 폐기물 처리 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경영체제(EMS : ENVIRONMENT MANAGEMENT SYSTEM)에 대한 규격을 말한다.

지난 12월 6일 열린 인증서 전달식에서 강서구시설관리공단 이양호 이사장은 “강서구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기업인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을 통해 구민의 건강과 삶의 질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공기업이 됐다”고 전했다.

강서구시설관리공단 이양호 이사장 이하 임직원은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 획득을 계기로 강서구의 공공시설을 더욱 친환경적으로 관리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은 강서구민회관 옥상 녹화사업 및 공영주차장 화장실 전등 자동절전시스템 설치사업 등 강서구의 녹색성장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