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선 주자 원희룡 후보 사퇴 촉구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하태경 의원은 1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의 통화 녹음파일을 두고 확실하지 않은 것을 과장해 당의 분란을 증폭시켰다며 원희룡 전 제주지사를 향해 대통령 후보직에서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사진=김주현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윤석열 전 검찰총장 정리' 발언이 담긴 녹취록과 관련해 하태경 의원은 “원희룡 후보는 대통령 자격이 없는 사람이다. 즉각 대선 경선 후보를 사퇴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하태경 의원은 1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의 통화 녹음파일을 두고 확실하지 않은 것을 과장해 당의 분란을 증폭시켰다며 원희룡 전 제주지사를 향해 대통령 후보직에서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앞서 원 전 지사는 최근 이 대표가 자신과의 통화에서 윤 전 총장을 특정해 "곧 정리될 것"이라 발언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녹취록의 일부를 공개하며 윤 전 총장을 특정한 것이 아닌, 윤 전 총장과의 전반적인 갈등 국면이 곧 정리될 것이라는 취지였다고 설명했다.

이에 하 의원은 기자회견을 열고 "어느 나라 대통령이 사적 통화내용을 왜곡해 뒤통수를 치나. 원 후보는 대통령이 될 자격이 없는 사람"이라며 "당 중진에 대선주자란 사람이 갈등이 정리될 만하니 사적 대화 내용까지 뒷북 공개하면서 당내 분란을 부추기는 저의가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하 의원은 원 전 지사가 윤 전 총장 측으로부터 토론회 보이콧 제안을 받았다고 주장한 점에 대해서는 "원 전 지사는 이번이 전과 2범"이라며 "더는 분탕질로 당을 흔들지 말고 즉각 대선 예비후보를 사퇴하고 자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민정수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