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에코서포터즈 Hi! 플로깅 프로젝트」 홍보물.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올 7월부터‘지구를 살리는 우리의 작은 습관 – 에코 서포터즈 Hi! 플로깅’을 진행하고 있다.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다는 뜻으로 이삭 줍기를 뜻하는 플로카 우프와 조깅의 합성어인 플로깅은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대두되기 시작 하였고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의정부시의 환경 네트워크 활성과 시민들의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해서‘에코 서포터즈 Hi! 플로깅’을 기획했다.

Hi! 플로깅 활동은 의정부시의 전지역에서 진행되며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여 매달 비대면 활동으로 9월까지 진행된다. 플로깅을 진행한 후 인증사진을 보내면 활동이 완료되며, 9월 말에는 플로깅 왕중왕을 선발하여 플로깅 인증메달 및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인해 플로깅 같은 비대면 봉사활동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용걸 이사장은‘의정부시의 환경과 시민의 건강 모두를 지킬 수 있는 플로깅이 많이 활성화 되었으면 한다.’며‘플로깅을 시작으로 의정부시의 비대면 활동이 더욱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가 항상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