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 걷기왕 학교전·개인전 열려
의정부시보건소, 걷기왕 학교전·개인전 열려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1.07.22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보건소
의정부시보건소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스마트 걷기도시 건설을 위해 의정부시 고유 걷기 앱을 개설하여 ‘의정부 걷기왕! 학교전·개인전’을 7월 12일부터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참여자들은 모바일앱(워크온)을 통해 실시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걷기왕 학교전’의 경우 관내 중학교 19개교 중 걸음 수가 높은 상위 2개교의 학생 각 50명을 선발하여 우수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참여자 200명에게 우수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각 대항별 다양한 돌발 이벤트를 개최하여 참여자의 동기와 흥미를 북돋을 예정이다.

작년‘의정부 걷기왕!’에서는 총 2천533명이 각 대항별 참여하여 한달 걷기 평균 7천보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다. 권역별 걷기대회에서는 흥선권역, 학교 대항전에서는 민락중학교가 우승하였고 이들 중 걷기왕 10명이 12월 ‘건강, 사계 四季 랜선 페스티벌’에서 건강생활실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의정부 걷기왕 개인전의 경우 2천300여 명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사업 참여를 원할 경우,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워크온’ 설치 및 회원가입 → 전체 커뮤니티에서 의정부시 검색 → 의정부시 걷기왕 학교대항전 또는 걷기왕 개인전 선택 → 가입완료 후 보건소 담당자의 승인을 받으면 된다. 상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보건소 통합건강증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기타 최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