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의 감동양주를 실현하는 혁신공기업

양주시시설관리공단 전경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재호)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기관 포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포상'은 전국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참여와 협력의 민주적 경영체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적극 행정 확산 및 경영 혁신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지방공기업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공단은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활력 지원 ▲신규 수탁사업 발굴을 통한 일자리 창출 ▲시민의 경영 참여 확대 ▲안전경영체계 구축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여 그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공단은 지난 2020년 ▲경영평가 최우수등급(전국 시‧군 유형 1위) 획득 ▲국가품질상 서비스품질 우수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에 이어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지방공기업으로 선정됨으로써, 혁신경영과 사회적 책임 실현에 모범적인 기관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게 됐다.

이재호 이사장은 “이번 국무총리 표창 수상은 우수한 경영시스템의 정착 노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해서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한 결과라 여겨진다.”며 “앞으로도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른 지속가능경영으로의 전환을 위해 ESG경영 체계를 확립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책임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