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인애학교와 장애인 고용창출 위한 'MOU 체결' 및 마스크 1만장 기부

KF94마스크 싱그라미 제조업체인 (주)에스제이파워가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들기'에 적극 동참했다. 이를 위해 에스제이파워는 6일 오후 천안인애학교와 장애인 고용촉진을 위한 MOU 체결 및 KF94 마스크 1만장 전달식을 진행했다. 행사 진행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주)에스제이파워

 

KF94마스크 싱그라미 제조업체인 (주)에스제이파워가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들기'에 적극 동참했다.

이를 위해 에스제이파워는 6일 오후 천안인애학교와 장애인 고용촉진을 위한 MOU 체결 및  KF94 마스크 1만장 전달식을 진행했다.

양기관은 천안인애학교 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한 이번 협약식을 통해 발달장애인을 위한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 이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주)에스제이파워 신항철 대표는 “앞으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만들어 장애인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들의 경제적 자립과 성취감을 고취시키겠다”며 특히 “설비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들에게 안정된 생활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천안인애학교 김선태 교장은 “현재 장애학생들이 특수교육을 마치고도 취업이 힘든 상황이다. 이런 현실에서 ㈜에스제이파워가 우리 학생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구성원으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함을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

1991년 설립된 천안인애학교는 지적장애 학생을 위한 공립특수학교로 초ㆍ중ㆍ고 및 전공까지 통합과정으로 운영한다.

2012년에 설립한 (주)에스제이파워는 철도역사 위생관리 업체다. 지난해부터는 100% 국내산 재료를 가지고 철저한 생산관리시스템을 통해 싱그라미를 자체브랜드로 하는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다. 

식약처 인증과 사회적기업인증 및 NIOSH(미국보건복지부 국립산업안전보건연구원 : 말레이시아지부) 승인을 통과할 만큼 제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앞서 ㈜에스제이파워는 지난해 8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MOU를 계기로 공장시설 신설 및 확충으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건립할 예정이다.

향후 지속적인 시설 확충을  통해 많은 지역주민들과 장애인들을 고용해 일자리를 창출할 방침이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