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정리수납으로 주거환경과 마음까지 정리!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정리수납으로 주거환경과 마음까지 정리!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1.05.2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1인가구 정리수납 컨설팅

각나오는이선생 "1인가구 전문 정리수납 컨설턴트" 지역사회 1인가구 위해 정리수납 컨설팅 제공
1인가구 정리수납 컨설팅 홍모물. 강남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1인가구 정리수납 컨설팅 홍모물. 강남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STAY.G(센터장 정재욱, 이하 센터)는 1인가구 주거복지지원사업에 참여한 1인가구 전문 정리수납 컨설턴트 이은주(이하 각나오는이선생)씨의 지원으로 강남구 거주 1인가구의 주거고민 해결의 일환으로 1인가구 정리수납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 최초 1인가구 1:1 레슨 정리수납 전문가인 각나오는이선생이 1인가구 거주환경을 고려하여 옷장, 주방, 냉장고 등 세분화했고 공간정리 뿐만 아니라 1인가구의 답답할 수도 있는 마음까지 정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각나오는이선생은 “1인가구 정리수납 컨설팅을 하다보면 쉽게 정리하거나 버리지 못하는 이유가 2인 이상 가구와 다른 경우가 있다. 속사정을 터놓고 앞으로 살아가는 환경과 살아갈 마음까지 정리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센터는 1인가구 정리수납 컨설팅 뿐만 아니라 1인가구에게 유용한 정리수납 정보를 담은 유튜브 영상 콘텐츠와 카드뉴스 제작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자 이외에도 1인가구 누구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정재욱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1인가구 주거복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단순 일회성 청소프로그램이 아닌 1인가구의 자립을 지지하고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취지이다. 주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신체·정서적 건강과 정보 전달까지 고려하여 기획했다.”고 전했다.

한 프로그램 신청자는 “원룸에 혼자 살지만 공간에 비해 짐이 많다. 체계적인 정리수납 컨설팅을 통해 주거환경이 개선되었으면 한다.”는 신청 계기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6회로, 5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1명씩 총 6명에게 제공된다. 신청자격은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의 멤버십 제도인 STAY.G 멤버십 가입자여야 하고 영상촬영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 사전 정리수납 필요 공간 사진 제출을 위한 1인가구 정리수납 컨설팅 신청서 작성을 필요로 한다. STAY.G 멤버십 가입과 1인가구 정리수납 컨설팅 신청서는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STAY.G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센터는 강남구 내 1인가구의 주거안정과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하여 최근 온·오프라인 주거복지교육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거복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1인가구에게 주거복지 정보 전달력 및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기타 최신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