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선 책거리 온택트 북플로우 책축제 풍성
경의선 책거리 온택트 북플로우 책축제 풍성
  • 이다인 기자
  • 승인 2021.05.0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따로 또 함께, 휴먼책거리’ 주제로 5일간
집콕놀이부터 원태연 시인 강연 등 각양각색 이벤트
마포구를 대표하는 명소 경의선 책거리(사진)에서 5월을 맞아 온택트로 '북플로우 책축제'를 풍성하게 개최한다. 사진=시사경제신문


서울의 명소 중 한 곳인 마포구 경의선 책거리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북플로우 책축제’를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테마로 봄 향기 물씬 풍기는 행사를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풍성하게 열린다. 

특히, 코로나 상황에 맞게 ‘따로 또 함께, 휴먼책거리!’라는 주제로 시민이 각자의 공간에서 나만의 맞춤형 축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어린이날 저녁 7시에는 베스트셀러 ‘넌 가끔가다 내 생각을 하지 난 가끔가다 딴 생각을 해’의 저자 원태연 시인의 강연이 유튜브 채널 ‘경의선 책거리 Book On-Air’를 통해 라이브로 방송된다. ‘기억하지 않아도 늘 생각나는 사랑’을 주제로 시청자와 감성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아울러, 온라인 체험프로그램 ‘함께워크숍’에서는 집에서 네이버 웨일온(whaleOn)을 보며 간단한 재료를 가지고 미니 이니셜북, 물병가방 등 소품을 따라서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집콕! 봄이 왔나봄, 봄 숲탐험 놀이’, ‘집콕! 온가족 전통놀이‘ 등 봄축제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예약이 필요하며, 네이버 ‘경의선 책거리’ 예약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쿠폰 선물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화창한 봄 야외거리에서는 특별 전시도 열린다. ‘봄향 일러스트전(展)’은 신진 일러스트레이터 애뽈, BODAM, 배중열 등 작가 20인의 활기 넘치는 작품들을 전시해 산책하는 이들에게 선보인다.

미디어북월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저녁 6시부터 야간 미디어아트 전시로 책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국 초등학생 서평그리기 대회 ‘칠칠단의 비밀을 찾는 칠칠 탐정단’ 수상작 또한 경의선 책거리 갤러리 ‘문학산책’에 전시된다. 책의 의미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아이들의 톡톡 튀는 책문화 에너지를 볼 수 있다.

아울러, 책약사로 변신한 정현우 시인과 이서하 시인이 시민을 1:1로 만나 고민을 상담하고 맞춤형 책을 처방해 준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가족의 목소리로 책 한권을 제작하는 가족 오디오북 낭독 프로그램 ‘따또함, 따뜻한 목소리책’은 5월 6일부터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녹음파일로 가족만이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을 만들어 가져갈 수 있어 의미 깊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