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라노 박람회'서 특별전시회.. 65형 36대 연결 거대링 조성


삼성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막한 '제 54회 밀라노 가구박람회'에서 '몰입의 경험으로 만나는 IoT 세상'을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밀라노 가구박람회는 가구뿐만 아니라, 패션, 자동차, IT 등 디자인에 관련된 모든 분야의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의 디자인 전시 행사로 오는 19일까지 밀라노에서 열린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65형 SUHD TV 36대를 연결해 만든 지름 약 10m의 거대한 링 2개를 공중에 매달아 하나의 오브제처럼 전시했다.

기존 TV 대비 2.5배 더 밝고 64배의 섬세한 색상을 구현하는 화질을 자랑하는 SUHD TV를 활용했다.

2개의 링이 만들어 낸 공간과 영상은 삼성전자가 궁극적으로 추진하는 사물인터넷(IoT) 세상을 형상화한 것이다.

영상 끝부분에 눈동자 형태의 인간을 향한 시선이 나타나는데, 이는 인간에 대한 관심을 표현한 것이자 '모든 디자인은 사용자로부터 출발한다'는 삼성의 디자인 철학을 의미한다.

이러한 공간과 영상을 통해 관람객들은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몰입의 경험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TV의 디자인 철학과 스토리를 다양한 컨셉으로 표현한 3개의 라이프스타일 공간과 프리미엄 가전 셰프컬렉션 전시도 함께 진행해, 삼성전자가 제안하는 유럽형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볼 수 있다.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윤부근 사장은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삶에 대한 끊임없는 관찰과 영감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출한다'는 디자인 철학을 가지고 있다"며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