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세월호 특검 출범해야” 국민의힘 “안전한 대한민국 정치의 몫”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16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세월호 참사 진실 규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원이 의원실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아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국민의힘 등 정치권은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메시지를 내놓았다.

더불어민주당 추모지원소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원이 의원은 16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 열어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지 7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진실규명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며 ”4·16 세월호 참사 가족들은 하루빨리 세월호 참사의 진실을 밝혀 달라며 촉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우리 민주당은 세월호 참사에 대한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끝까지 함께하겠다“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허영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참사 이후 지금까지 3번의 공적인 조사위원회가 구성되었지만 아직까지 명확한 침몰원인과 책임에 대한 규명도 미흡한 것이 사실"이라며 세월호 특검의 신속한 출범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윤희석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세월호 참사는 우리 사회에 고통과 아픔으로 다가옴과 동시에 많은 숙제를 남기기도 했다”며 “아이들을 위한 보다 안전한 대한민국, 국민들의 생명과 안위가 최우선인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은 온전히 정치의 몫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윤 대변인은 "희생자들의 영면을 기원한다"면서 "세월호의 아픔을 정치적 이익이나 사익 추구에 이용하는 행위에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의당 강은미 원내대표는 남현철, 박영인, 양승진, 권재근, 권혁규 미수습자 5명을 호명하며 "여전히 거리에서 싸우고 있는 가족들과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고 있는 이들의 곁에 있겠다"고 다짐했다.

[시사경제신문=조서현 기자]

키워드

#세월호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