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장 만나 "열심히 해보겠다" 고개 숙여

제38대 서울특별시장에 당선된 오세훈 시장이 8일 오전 서울시청으로 출근하며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세훈 신임 서울시장이 8일 "첫 출근을 환영해주시는 서울시 직원 여러분을 보니 정말 다시 한번 무거운 책임감이 느껴진다"면서 "오늘부터 서울시는 다시 뛰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 청사로 처음 출근해 직원들과 인사한 뒤 "비록 임기 1년 남짓의 보궐선거로 당선이 됐지만, 최선을 다해서 그동안 미흡했던 점 보완하고 여러분의 도움을 받아 여러분의 노력으로 바꿔나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솔선수범으로 열심히 뛰어서 어려움에 처해 계시는 시민 여러분께 도움이 되도록 한번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시청 직원들과 인사를 마친 뒤 6층 집무실로 가 서울시 사무인수인계서에 서명하고 서정협 행정1부시장 등으로부터 업무를 공식으로 인수했다.

오 시장은 이후 국민의힘 의원총회 화상회의에 참석한 뒤 세종대로 건너편에 있는 시의회 청사 2층의 의장 집무실을 찾았다.

오 시장을 맞이한 김 의장은 "선거 과정에서 고생 많이 하셨다"며 덕담을 건넨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언급하며 "코로나19로 서민 경제가 너무나 어렵고, 서민이 시름하고 있는데 길을 내주는 시장님이 되셨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오 시장은 "시의회의 전폭적인 지지가 없으면 원활하게 하기가 솔직히 말해 쉽지 않은 그런 상황"이라며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각별히 도와주십시오. 정말 잘 모시겠습니다"라며 고개 숙여 인사했다.

[시사경제신문=정영수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