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ㆍ7 재보궐 선거에서 서울시장 당선이 확실해진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8일 자정께 서울 여의도 당사 개표상황실에서 부인 송현옥 씨,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꽃다발을 받고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4·7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에서 당선이 확실시되는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당선 소감을 밝혔다.

오 후보는 8일 자정께 서울 여의도 당사 개표상황실에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도 "스스로 가슴을 짓누르는 책임감 주체하지 못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 후보는 ”코로나 때문에 경제난 때문에 정말 큰 고통을 겪고 있는 서울시민들이 많다"며 “그분들을 어떻게 위로하고 보듬고 챙기는가 하고 참으로 정말 책임감 느낀다"라고 전했다.

이어 "위중한 시기 다시 일할 기회를 줘서 감사하고 산적한 과제를 능수능란하게 빠른 시일내에 해결하고 시민들을 보듬어달라는 지상명령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선거의 원인인 전임 시장 성희롱 피해자는 우리모두의 아들 딸일 수 있다"라면서 "편안한 마음으로 업무에 복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으로 오 후보는 "선거기간 경쟁을 통해 단일화 이후 야권 승리에 큰 도움을 준 안철수 후보에게 진심 감사 인사를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천금같은 기회를 얻은 만큼 분골쇄신해 대한민국의심장, 서울이 다시 뛰도록 힘쓰겠고 우리나라도 다시 반듯이 설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지겠다"고 덧붙였다. 

[시사경제신문=조서현 기자]

키워드

#오세훈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