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엔 2030년 청년 세대 만나고 오후엔 시장상인과 '눈맞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3일 서울 강동구 천호공원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봄비가 내리는 가운데 지지를 호소하며 주먹을 쥐어보이고 있다. 민정수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오늘(3일) 봄비가 내리는 가운데 서울 강동구와 광진구, 서대문구를 돌며 총력 유세전을 펼쳤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강동구 천호공원 유세에서 시장으로 당선된다면 여성 고위직 공직자를 중용하고 디지털 혁신을 강화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박 후보는 "성 평등한 서울, 디지털 혁신 서울을 만들겠다"며 "시장이 되면 여성부시장과 디지털부시장제를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후보는 여성 부시장 도입 이유에 대해 "우리 사회의 약자들인 여성에게 좀 더 많은 지원책을 만들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확대될 돌봄 영역을 서울시가 책임지기 위해, 또 사회의 약자인 여성에게 더 많은 지원책을 만들기 위해 여성 부시장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또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바뀌는 시대에 프로토콜 경제, 구독경제 등을 정착시켜 글로벌 경제 수도로 도약하려면 디지털 혁신 부시장제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라나는 여성 후배에게 또 우리 아이에게 마음속에 꿈을 꾸면 그 꿈이 이뤄지는 서울, 그 가능성의 서울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에 뒤쳐지고 있는 것을 의식한 듯 "매우 절박하다. 그래서 승리하고 싶다"며 지지층의 결집을 호소하기도 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성북구 안암동의 직주일체형 공공 청년 주택에서 2030 청년 세대를 만난 뒤 오후엔 강동구 암사시장을 찾아 상인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3일 봄비가 내리는 가운데 서울 강동구 천호공원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 연설을 하고 있다. 민정수 기자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