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요리 콘셉트 천재요리사 ‘용지니어스’...이마트, 상표권 출원 신청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자신의 SNS를 통해 자신의 모습을 본딴 것으로 추정되는 캐릭터를 공개했다. 앞서 23일 이마트는 특허청에 'YONGENIUS(용지니어스)'이라는 이름의 상표 출원을 신청한 바 있다.
지난 28일 정 부회장은 본인의 인스타그램 피드에 "아무리 봐도 YJ랑 하나도 안 닮았는데"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이날 정 부회장이 공개한 사진은 총 2장이다.
사진에는 접시로 추정되는 붉은 색 물체 위에 정 부회장이 웍을 들고 있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 옆에는 새로운 상표인 'YONGENIUS'와 천재주사(천재요리사), 위대만연(위대한 식사) 등 한자 표기도 같이 담아 중화요리 콘셉트라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사진에는 큰 국자를 든 요리사 복장의 정 부회장이 발차기하는 모습을 입간판으로 만들어 요리가 준비된 테이블 사이에 세워졌다.
이로 인해 네티즌들 사이에선 이마트가 중국 음식 사업에 진출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지난 27일 공개한 SSG랜더스(옛 SK와이번스)의 새 유니폼을 입고 있는 사람의 모습이 흐릿하게 보인다. 이날 정 부회장은 등에 숫자 '99'와 본인의 이름이 새겨진 빨간색 야구 유니폼을 입은 모습으로 주방을 지나가는 모습을 촬영해 SNS에 게재했다.
SSG랜더스는 전신인 SK와이번스의 '카리스마틱 레드'를 공식 색상으로 정한 바 있다. 신세계그룹은 카리스마틱 레드에 대해 "승리를 염원하는 열정과 강렬한 카리스마를 담은 붉은색으로 레드 컬러는 신세계그룹을 상징하는 색이면서 그동안 '인천 야구'의 색이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YONGENIUS(용지니어스)’는 정 부회장의 이름인 '용진'과 천재를 의미하는 영어 ‘Genius’를 합친 조어로 추정된다.
정 부회장은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57만3000여명을 거느린 인플루언서다. 평소 대중과 소통을 즐기는 정 부회장은 "아무리봐두 YJ 랑 하나두 안 닮았는데", "뭐냐 넌"이란 코멘트를 남겼고, 이에 네티즌들은 “똑닮이심~”,“완전 복붙” 이라는 코멘트를 남기면서 서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시사경제신문=김혜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