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연이은 사과에도 일부 지지자 ’선거법위반‘ 고발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오른쪽)이 2월 25일 서울 강남구 소셜벤처허브센터에서 당시 박영선 서울시장 경선후보와 함께 입주사 대표들과 간담회를 하던 모습. 연합뉴스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불렀던 더불어민주당 의원 고민정, 진선미, 남인순 의원 3명이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캠프에서 맡았던 직책에서 모두 사퇴했다.

이틀 전 피해자가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서 이들 3명의 징계를 민주당에 촉구한 지 하루 만이다.

고민정 의원은 어제(18일) 자신의 SNS에 "저의 잘못된 생각으로 피해자에게 고통을 안겨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박영선 캠프 대변인직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진선미 의원도 "피해자에게 용서를 구한다. 온전히 일상이 회복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공동선대본부장직을 사퇴했다.

남인순 의원도 "피해자에게 고통을 드린 데 대해 깊이 사과하고 피해자가 일상생활을 회복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사과했다.

앞서 민주당 김태년 대표직무대행도 "다시 한번 당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피해자에게 사죄의 뜻을 밝혔다.

피해자 기자회견 이후 민주당에서는 거듭 사과의 뜻을 밝히고 있지만, 일부 여당 지지자들은 피해자가 기자회견에서 "피해 사실을 왜곡하고 상처 준 정당에서 시장이 선출됐을 때 제자리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는 두려움이 든다"는 발언을 문제 삼아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시사경제신문=조서현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