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비위행위 무관용 원칙으로 단호히 대처"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대표 직무대행이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직무대행은 18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피해자에게 "다시 한번 당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사죄의 뜻을 밝혔다.

김 직무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박원순 전 시장 성폭력 피해자가 어제 직접 기자회견을 열어 입장을 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당 소속 모든 선출직 공직자와 구성원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제고하기 위한 실질적 방안, 성비위 행위에 대한 무관용 원칙으로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피해자가 더이상 무거운 짐에 눌리지 않고 아무 불편 없이 일상에 정상 복귀하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사건 피해자 A씨는 17일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당의 진정한 사과를 촉구했다.

그는 “지금까지 더불어민주당의 사과는 진정성도 현실성도 없는 사과였다”면서 “사과를 하기 전 사실에 대한 인정과 후속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의 사과를 꼬집으며 “어떤 것에 대한 사과인지 명확히 짚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자신을 ‘피해호소인’으로 명명했던 의원들의 직접 사과를 요구하며 남인순 의원에 대한 징계를 요청했다. 앞으로 계획과 관련해서는 “말하기의 시기는 오늘이 마지막일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이제 그분들이 조치하고 행동하셔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시사경제신문=조서현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