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이고 위생적인 관리...안전한 제조 과정 확인

식음료 재료 전문기업 셀플러스의 카페식재료 전문브랜드 '스위트페이지'가 지난달 해썹 인증을 획득했다. 셀플러스

식음료 재료 전문기업 셀플러스에서 판매하는 카페 식재료 전문브랜드 '스위트페이지'(Sweet Page)가 지난 2월 해썹 인증을 완료했다. 

해썹 인증은 식약처에서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엄격하게 평가하고 이를 통과한 식품에 부여하는 인증 마크다. 원재료부터 제조, 유통 단계의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 요소를 분석하고 미리 제거해 관리하는 식품 안전 관리제도다. 

해당 기업의 카페 파우더를 전문 생산하는 스위트페이지와 토핑 제품이 포함된 민트라벨(Mint Label)의 약 100여개 제품이 식약처의 해썹 인증을 획득했다.

한편, 이번 해썹 인증과 더불어 스위트페이지에서 만드는 당류가공품, 커피, 과자, 기타가공품 등 식품종별 6종에 대한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 22000)도 함께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위 기업은 보다 체계적인 경영 시스템 아래 투명하게 관리되는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줬다.

셀플러스는 카페, 베이커리, 레스토랑 등 외식산업에 사용되는 파우더, 시럽, 소스, 잼 등을 연구개발 및 제조, 유통하는 식음료 재료 전문기업이다.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베트남 등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해썹 인증을 받은 카페식재료 제조 공장은 용인에 소재해 있으며, 베버리지 교육과 솔루션 제안을 진행하고 있는 셀플러스 스튜디오가 서울경기, 부산경남, 제주 등 전국 거점에서 별도로 운영 중이다.

셀플러스 채화현 대표는 “건강하고 맛있게 만든 셀플러스 해썹 인증 재료로 파트너사의 비즈니스가 한층 더 강화되길 기대하며 아울러, 고객사 편의를 위해 개선된 셀플러스 스튜디오 쇼핑몰에서 더 많은 해썹 인증 제품과 곧 출시되는 신제품을 꼭 만나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시사경제신문=이성익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