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전문성 강화 및 입법활동 활성화 추구 목표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관련 마크 램지어 교수 규탄도

성북구의회 제280회 제2차 본회의장. 사진= 성북구의회 제공

성북구의회가 지난 2월 2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 제280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구정업무계획 청취와 주요 안건이 처리됐으며, 폐회식 직후 한 자리에 모인 의원들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자발적 매춘부’라고 주장해 큰 논란이 되고 있는 마크 램지어 하버드대 로스쿨 교수를 규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원들은 “역사왜곡 NO”,“망언논문 즉각 철회”등의 피켓을 든 의원들은 일본의 극악무도한 범죄를 옹호하는 마크 램지어 교수의 역사 왜곡에 대해 분노를 금할 길이 없다며 입을 모았다. 

이번 임시회 주요 안건 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서울특별시 성북구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조례안(윤정자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필수노동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양순임 의원 대표발의) ▲성북장애인복지관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건전한 음주문화 환경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금연 환경조성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운영규약 동의안 ▲공유재산관리계획안(스타트업 하우징 조성 부지매입 및 신축) ▲2021년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출연 동의안 등 9건이 원안 가결됐다.

한편, 의회는 조례를 통해 의원의 정책 개발 역량 강화와 입법 활성화를 위한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하고 있다. 이번 280회 임시회중 운영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승인된 연구단체는 '성북 역사문화자원 정책개발 연구모임'과 '성북구 바른 조례 연구모임'이다.

의원연구단체는 올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 각 주제에 알맞은 강연 및 단체 토론,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더욱 전문성 있는 의정운영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키워드

#성북구의회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