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울릉군수 일본 시네마현 '죽도의 날' 대응 성명서 발표 모습 (사진제공=울릉군)

김병수(가운데) 울릉군수 22일 울릉군청 4층 회의실에서 (사)푸른울릉독도가꾸기회와 함께

일본 시네마현 죽도의 날 대응 규탄 퍼포먼스 모습 (사진제공=울릉군청)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하인규 기자=울릉군(군수 김병수)과 (사)푸른울릉독도가꾸기회(회장 전경중)는 22일 일본 시마네현의 ‘죽도의 날’ 행사를 강력하게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해마다 되풀이 되고 있는 일본의 비상식적인 영토침탈 행위를 하루빨리 중지할 것을 촉구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일본이 1905년 2월 22일 독도를 불법적으로 편입한 날을 기념하여 2005년 시마네현 조례로 소위 ‘죽도(竹島)의 날’을 지정하여 매년 대규모 기념행사를 강행하고, 2013년부터 9년 연속 차관급 고위 인사를 파견한 것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어, 시마네현의 ‘죽도의 날’ 조례의 즉각 폐기와 침략의 과거사와 독도를 일본 고유영토로 왜곡한 모든 교과서의 즉각적인 시정을 요구하고, 한일관계 뿐만 아니라 인류공영을 파괴하는 영토주권 침탈 행위를 즉시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김병수 울릉군수는 “매년 되풀이 되는 일본정부의 영토 도발로부터 독도를 수호하고 영유권 공고화사업 추진의 거점이 될 독도비즈니스센터 건립 및 독도입도영상시스템 구축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래는 성명서 전문이다.

규탄성명서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독도를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일본은, 1905년 2월 22일 대한제국의 고유영토인 독도를 자기들 마음대로 시마네현으로 편입 고시한 이래, 2005년에는 어처구니없게도 시마네현 조례로 소위 “죽도의 날”을 지정하여 매년 기념행사를 강행하고 있으며,

일본 정부 또한 9년 연속 차관급 고위인사를 파견하는 등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침탈행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본 문무과학성은 침략의 과거사를 왜곡하고 우리의 독도 영토 주권을 침해한 내용을 담은 교과서를 지속적으로 검정 승인하였으며,

지난 1월, 일본 외무상은 독도가 일본영토라는 망언을 8년째 되풀이 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이러한 행태는 대한민국의 주권과 영토권을 무시하고 우리 땅 독도를 침탈하려는 명백한 도발이며 비이성적 역사 왜곡 행위입니다.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입니다.

일본은 야만적인 욕심으로 제정한 ‘죽도의 날’을 즉각 철회해야 함은 물론 대한민국과 국제 사회에 진심으로 사죄할 것을 촉구합니다.

저는 독도를 관할, 관리하는 군수로서, 1만 울릉군민의 이름으로 일본의 만행에 다음과 같이 강력히 규탄하는 바입니다.

하나, 일본은 시마네현이 제정한 ‘죽도의 날 조례’를 즉각 폐기하라!

하나, 일본은 독도를『일본 고유의 영토』로 왜곡한 모든 교과서를 즉각 시정하라!

하나, 일본은 독도에 대한 영토침탈 행위를 즉각 중지하고 대한민국 국민에게 깊이 사죄하라!

하나, 일본은 동북아 평화를 위협하는 행동을 중단하고, 인류공영에 적극 동참하라!

감사합니다.

2021년 2월 22일 울릉군수 김 병 수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