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의견 수렴한 민원장소 및 숙원사업지 방문

지난 1월 22일 채현일 영등포구청장(맨 오른쪽)이 대림동 디지털로 보행친화거리 조성 지역을 방문해 차 없는 거리 및 보행자 우선도로지정 등 사업 진행사항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가 새해를 맞아 18개 동 현장을 살펴보기 위한 ‘구청장의 현장스케치’를 기획하며 살기 좋고 탁 트인 도시를 추구한다. 
 
채현일 구청장은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5일까지 2주에 걸쳐 18개 동을 모두 방문했다. 현장 방문 인원은 코로나 대응대책에 따른 5인 이상 집합금지 조치를 준수하여 최소한으로 꾸렸다.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일선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주요 현안사업 장소를 관계부서와 함께 찾아가 진행 상황 확인과 문제점 발생 여부를 검토하며 효율적으로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꼼꼼한 점검도 펼쳤다.

상점가 및 주택가 골목, 공원 등을 직접 찾아다니면서 주민이 느끼는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해 매출에 타격을 입은 상점가 일대를 방문해, 주민들의 고충에 귀 기울이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지며 실효성 있는 지원책 마련에 고심하기도 했다.

구에 따르면, 지난 2주간의 현장 방문 결과 18개 동에서 약 50여 건의 현안문제 및 민원사항이 확인됐다. ▲보행로 정비 ▲녹지대 조성 ▲쓰레기 수거 ▲시설물 정비 등 주거환경 개선과 관련된 요구사항이 대부분을 이뤘다. 
이에 대해 채 구청장은 "이들 현안사항은 각 소관 부서로 전파되어 신속히 검토 및 조치 중에 있있으며,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은 구민들의 마음을 담아 향후 적극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시사경제신문=봉소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