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문화 창출 및 확산, 청년커뮤니티 활성화 기여

 

 

동대문구 청년도전프로젝트 성과 자료집. 사진= 동대문구 제공

 

동대문구가 청년이 주도적으로 지역맞춤형 청년의제를 발굴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과정을 담은 성과 자료집을 제작 발간했다.

이번 성과 자료집은, 청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 기획 및 추진하는 과정을 담았다. 
특히, ‘동대문구 청년정책네트워크’및 ‘동대문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Innovation Station D’ 총 2종으로 동청넷이 걸어온 길과 공모 사업에 참여하며 겪은 시행착오와 해결과정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성과 자료집이 올해 동청넷 활동의 마중물로써 동대문구의 청년정책과 청년문화 창출 및 확산, 청년커뮤니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 동 주민센터 및 동사경센터에 성과 자료집을 비치했으며, 관련 기관 및 타 자치구에 배포해 동대문구 청년정책의 성과와 문제해결 과정을 공유한다.

한편, 구는 지역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22차례에 걸친 온·오프라인 숙의 공론과정을 거쳐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한 결과, 2021년 서울시 청년자율예산제 정책 사업으로 ‘동대문구 청년정책거버넌스 활성화’, ‘동대문구 청년 코어(Core)강화 기획단’ 2건의 사업을 발굴·제안하여 1억 8천만 원의 시비를 확보했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