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대응추진단 이번 주 내 가동

정세균 국무총리가 실내체육시설 방역 기준에 대한 형평성 논란에 대해 보완책을 마련하도록 주문했다. (사진공동취재단)

[시사경제신문=조서현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실내체육시설 방역 기준에 대한 형평성 논란에 대해 보완책을 마련하도록 주문했다. 

정 총리는 6일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월요일부터 적용된 실내체육시설 방역기준을 두고 형평성 논란이 있다”며 “유사한 시설인데도 헬스장은 운영을 금지하고 태권도장은 허용되는 게 대표적인 사례다. 정부가 고심 끝에 정한 기준이지만 현장에서 받아들여지지 못하면 보완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 연장으로 이달 17일까지 실내체육시설의 집합금지 등 영업 제한 조치가 연장됐다. 이에 헬스장 업주들은 방역 조치의 기준을 문제 삼은 바 있다. 

아울러 정 총리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을 이번 주에 가동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번 주에 관계부처 합동으로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을 가동한다”며 “시행착오를 겪는 국가를 반면고사 삼아 백신 도착 순간부터 최종 접종과 사후관리까지 하나하나의 과정을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 총리는 “서둘러 백신 접종에 나섰던 나라 상당수가 준비 부족으로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며 “정부는 방역을 더욱 탄탄히 다지면서 이르면 다음 달부터 시작될 백신 접종을 치밀하게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