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우 성향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 회원이 경기도 7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사실이 알려지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철저히 조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시사경제신문 자료사진)

극우 성향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 회원이 경기도 7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사실이 알려지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철저히 조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31일 이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일베 출신의 성범죄가 의심되는 경기도 공무원 합격자가 논라이 되고 있다”라며 “만일 이것이 사실이라면 (해당 합격자는) 주권자인 도민의 대리인으로서 권한을 위임받아 공무를 수행할 자격이 없다”고 문제를 지적했다. 

이 지사는 “철저히 조사해 사실로 확인되면 임용 취소는 물론 법적 조치까지도 엄정하게 시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지사가 글과 함께 올린 경기도 업무 보고 내용에 따르면 평소 일베 활동을 하던 이 합격자는 주로 여성과의 성관계 등을 자랑하는 글과 사진을 올렸고, 불법 촬영한 것으로 추정되는 여성들의 사진도 게재했다. 이 중에 미성년자됐다는 의혹도 있어 이는 성폭력처벌법 위반 소지가 있다. 

이에 따라 경기도 측은 사실관계 조사 후 지방공무원임용령 제14조 제2항에 따라 임용 후보자가 직무 수행이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인사위원회 의결을 거칠 것으로 보인다.

31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과 함께 게시한 경기도 업무 보고 내용. (사진=이재명 경기도지사 페이스북)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