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도서관 주간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지역주민들과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독서문화 확대를 위해 지역마다 도서관 행사가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에 한창이다.

은평구(구청장 김우영) 구립 도서관에서는 제51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 책 속에서 설렘이 물들다!’ 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은평구립도서관에서는 ‘재미있는 동화여행’, ‘세계 도서관 여행’, ‘알쏭달쏭 도서관 퀴즈’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세월호 1주기를 추모하는 ‘벌써 1년 세월호, 그날을 잊지 않겠습니다’ 관련도서 전시 및 원화전시 ‘여자아이의 왕국’ 등 볼거리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추첨을 통해 기증도서를 선물하는 ‘행운을 잡으세요’, 희망 이용자에 한하여 책 읽는 모습을 폴라로이드로 찍어드리는 ‘책 읽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사서들이 직접 만든 책갈피를 나누어주는 ‘사랑의 책갈피’ 배포 등 작지만 따뜻한 나눔 행사들도 진행할 예정이다.

증산정보도서관에서는 <대박타점 공부법>의 저자이자 공신닷컴 최다 조회 수의 강사 김지석이 들려주는 ‘대박팍팍 공부 콘서트’를 비롯해 신춘문예 등단 작가인 ‘천재강’에게 배우는 글쓰기 강좌 ‘도서관에서 배우는 맛있는 글쓰기’, 유아 및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 및 그림책을 읽어주고 관련 독후활동을 체험하는 ‘(4월의)귀 쫑긋 맘 활짝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  ‘그림책 만지는 소리’ 등을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의 독서 문화생활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상림마을작은도서관은 찾아가는 금융교실, 영어동화 구연, 가족영화 상영, 원화전시, 잡지나눔, 연체자 특별사면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