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과 헬스케어(Healthcare),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 등

송파쌤’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삼성SDS 기술사회 강의 영상 화면. 사진= 송파구 제공


국내 대표 IT기업인 삼성SDS가 참여한 미래 IT 강의영상 10편을 송파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고 송파구는 밝혔다.

이번 강의에는 삼성SDS의 기술 자문, 직원 연수 등을 담당하는 삼성SDS 기술사회의 10명의 기술사가 재능기부 강사로 참여했다.
인공지능(AI)과 헬스케어(Healthcare), 4차 산업혁명과 초연결사회에서의 정보보안기술, 빅데이터를 이용한 보안,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트렌드 등 IT전문분야에 대하여 청소년 및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운영기간은 10월부터 12월까지 월 3편씩 업로드 되며, 현재 송파쌤 유튜브 채널에서 5편의 IT 강의영상을 만나볼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 ‘송파쌤’을 검색, 재생목록에 ‘삼성SDS 기술사회와 함께 하는 송파쌤 인물도서관’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누구나 무료로 온라인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송파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민화그리기, 성내천 역사 배우기 등 마을강사가 전하는 다양한 지식과 건축가 서현 교수, 서정웅 제과명장, 나태주 시인 등 인물도서가 참여하는 ‘라이브 인물도서’,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등 100여 편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