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개 주요사업 구정평가

서대문구가 지난 11월 29일 오후 5시, 3층 대회의실에서 ‘2011 서대문구 구정평가단 정기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년 동안 구정평가단원이 주민생활과 밀접한 19개 주요사업들의 현장을 중심으로 분석, 평가 해 온 정책 정기 점검이다.

또 평가단의 보고회를 거쳐 사업시행과정의 문제점들을 파악 해 이를 구정에 적극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설문조사를 거친 주민 만족도 조사 자료를 분석해 생생한 주민의견을 구정에 반영 해 할 것을 요청하는 자리다.

지난 5월과 10월 중 구정평가단이 집중 실시한 현장평가는 ‘대학생 임대주택 지원사업’ 등 총 9개 사업이다.

평가단원이 현장을 찾아가 정책 수요자인 고객의 관점에서 시설 내부 환경, 생활불편사항, 화재예방 시스템 등을 꼼꼼히 점검했다.

설문조사는 ‘U-하천 재난관리시스템구축사업’ 등 4개 사업을 선정해 주민 만족도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현장에서 조사가 이뤄졌다.

이번 보고회에서 설문조사 자료는 구정에 대한 구민 만족도와 구정에 바라는 주민의 목소리가 생생하게 담겼다.

구정평가단 보고회는 평가단원의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문석진 구청장이 직접 참석했으며, 건의사항과 제도개선, 주민요구사항 등 민심을 구 행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서대문구 구정평가단은 서대문구에 거주하거나 구정에 관심을 가지고 전문 지식이 있는 여성과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