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노조 “아시아나 대한항공에 팔아넘기는 짓, 정부의 항공산업 정책실패 덮으려는 꼼수”

산업은행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통합 추진과 관련, "아시아나항공 노동조합에 대화를 요청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대한항공)

[시사경제신문=정영수 기자] 산업은행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통합 추진과 관련, "아시아나항공 노동조합에 대화를 요청한다"고 27일 밝혔다. 

산은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양대 국적항공사 통합을 포함한 항공산업 구조 개편 방안의 실행 주체로서 책임 있는 역할 수행을 위해 아시아나항공 노조, 아시아나항공 조종사노조, 아시아나항공 열린조종사노조와 대화를 공개적으로 요청한다"고 말했다.

산은은 "다음 주 있게 될 투자 실행과 향후 PMI(Post Merger Intergration, 인수 합병 후 통합 전략) 진행 과정에서 고용 안정과 관련해 주요 이해관계자인 아시아나항공 노조의 의견을 시의적절하게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앞서 아시아나 노조와 항공조종사 노조는 25일 성명을 통해 "아시아나를 대한항공에 팔아넘기는 짓은 정부의 항공산업 정책실패를 덮어보려는 꼼수에서 시작됐다는 게 드러나고 있다"며 "매각이 불발되면 이제는 기업안정자금을 중단시켜 파산을 시키겠다고 공개적으로 협박을 하고 있다"고 비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