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 구조 재편의 골든타임”

대한항공 전직임원회가 한진그룹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결정에 대해 "전폭적인 지지를 표명한다"며 대한항공 측에 힘을 보탰다. 사진은 대한항공 본사. (시사경제신문 자료사진)

대한항공 전직임원회가 한진그룹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결정에 대해 "전폭적인 지지를 표명한다"며 대한항공 측에 힘을 보탰다. 

전직임원회는 19일 성명서를 내고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지원하는 것은 현재 국내 항공산업이 처한 현실을 감안할 때 매우 합리적인 결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전직임원회는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근본적인 경쟁력 강화 없이는 '코로나19(COVID-19)'가 종식되더라도 국적항공사의 정상적인 운영이 불확실한 상황"이라며 "지금 시기를 오히려 항공업 구조 재편의 골든타임으로 삼아 국가 항공산업의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현재와 같은 양대 항공사 존속 대비 공적자금의 투입 규모를 최소화해 국민 부담도 경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산업은행에 대해서는 "건전경영 감시를 위해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여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예정인 만큼 이를 통해 회사는 더욱 건강한 체질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에게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양사 임직원의 고용안정에 최우선의 방점을 두어 소중한 일터를 지켜내고, 윤리적이고 투명하며 책임있는 경영으로 고객과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믿는다"며 지지를 보냈다.

반면,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등 3자연합에게는 이번 인수를 훼방하지 말라며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전직임원회는 "코로나19로 지난 1년 가까이 회사가 어려울 동안 대주주로서 생산적인 대안 제시나 책임 있는 행동 한번 없이 뒷짐지듯 있다가 이제와서 주주 권리 운운하며 사리사욕을 위해 국가 항공산업을 살리기 위한 각계의 피땀어린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