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및 글귀 공모전 통해 총 36작품 선정

강서구에서 아이들의 작품으로 제작한 아동친화 도시 달력 표지 사진. 사진= 강서구 제공


모든 아동의 행복과 복지를 추구하는 '아동친화도시' 강서구에서 아이들의 그림과 글귀로 2021년도 달력을 제작했다.

구는 이번 달력 제작을 위해 지난 6월 아동친화도시 달력 그림 및 글귀 공모전을 통해 총 36작품(그림 28개, 글귀 8개)을 선정한 바 있다.
공모전에는 미취학아동, 초‧중‧고등학생 작품 총 105개가 접수되었으며 강서구아동참여위원 15인이 심사위원을 맡아 작품 응모부터 선정까지 강서구 아동과 청소년의 손으로 이뤄졌다. 

달력에는 우리동네 4계절, 내가 바라는 강서구, 내가 바라는 놀이공간 등 다양한 강서구의 모습이 담겨 있다. 

개화산, 서울식물원, 양천향교 등 아이들이 바라본 강서구의 모습을 볼 수 있고 펭귄동물원, 물놀이장, RC카공원 등 강서구에 있었으면 하는 놀이공간을 그려 아이들이 실제로 바라는 공간도 엿볼 수 있다. 

코끼리 버스를 타고 등교하는 그림, 고래 타고 다니는 그림들은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에 감탄하게 하며, 별을 보고 싶은 마음, 환경을 걱정하는 마음을 표현한 그림과 글귀는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느끼게 한다.  

한편, 총 2개의 디자인으로 완성된 달력은 공모전에 응모한 학생과 아동 심사위원에게는 오는 19일 우편으로, 김포공항 롯데몰에서 열리는 아동권리주간 행사 ‘낮은 사진전’에 참여한 아동들에게는 오는 21일 배부된다.  

구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아동친화도시 달력 제작 사업은 아동의 시각을 담아 강서구가 아동친화도시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역할을 하도록 내년에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