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입장 밝힌 3자연합, 분란말라”

대한항공 노동조합이 한진그룹과 정부가 추진키로 한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대한항공)

[시사경제신문=정영수 기자] 대한항공 노동조합이 한진그룹과 정부가 추진키로 한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17일 대한항공 노조는 성명문을 통해 "회사와 정부가 항공업 노동자들의 절대 고용안정을 전제로 한 이번 아시아나 인수 결정을 존중한다"고 말했다. 

노조는 이번 결정에 대해 "국가기간산업인 항공운송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고 국적항공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존재 가치를 확고히 하기 위한 결정임을 충분히 공감한다"며 "항공업노동자들의 고용유지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었고 항공업계가 더욱 더 탄탄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조는 이번 인수에 반대 입장을 밝힌 3자연합에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보냈다. 노조는 "항공업 노동자들의 최우선 과제는 채권자와 주주 권익보호가 아닌 고용안정"이라며 "더 이상의 간섭은 분란을 야기시킬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항공 노조는 1만8000여명인 전체 대한항공 직원 중 1만1700여명이 가입돼 있는 사내 최대 노조다. 

대한항공 노조는 "이번 결정을 계기로 아시아나 노동자들과 동반자의 길을 걷게 됐다"며 "코로나를 함께 이겨내고 웃으며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