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0만 원 인센티브 획득

영등포구가 서울시에서 각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1년 시민 민원행정 만족도 제고 사업에서 종합평가 부문 우수구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의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각 자치구의 다양한 시책을 대상으로 ▲자치구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 ▲120다산콜센터 상담서비스 운영 지원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 과제 발굴 등 총 3개 분야에서 7개 항목 15개 지표에 대해 서면ㆍ현장평가ㆍ전문가평가 등 공정한 절차를 거쳐 진행됐다.

이에 구는 민원행정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대상별ㆍ상황별 직원교육과 전 직원 대상 지속적인 전화친절 응대 점검을 하였으며, 전화친절응대 캠페인 방송, 유기한 민원 실제처리기간 단축을 위한 마일리지 제도 운영 등 민원응대 수준향상을 위한 꾸준한 사업을 실시해 이 같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을 운영해 건축ㆍ환경 분야의 민원을 신속히 해결했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아름다운 배려창구’ 운영 등 각종 특수사업을 시행하여 행정서비스의 질 향상에 적극적이었다.

이밖에 매월 민원 상담업무자료 현행화의 날 지정ㆍ운영, 각종 매체를 활용한 120콜센터 및 민원24이용 홍보 등 통합상담서비스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여 다른 자치구에 모범이 됐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