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에뛰드·에스쁘아, 로드숍 브랜드 줄줄이 적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여파 속 영업이익이 절반 가량 줄었다. 지난 3분기 매출 1조 2086억원, 61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사진은 아모레퍼시픽 본사. (시사경제신문 자료사진)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여파 속 영업이익이 절반 가량 줄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3분기 매출 1조 2086억원, 61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3%, 영업이익은 49% 감소한 수치다.

코로나19 영향과 판매 채널 재정비로 면세·백화점·로드숍 등 오프라인 채널의 매출이 하락하면서 영업이익도 감소했다.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8% 감소한 6727억원, 영업이익은 57% 줄어든 360억원을 기록했다. 해외에서도 지난 1분기와 2분기에 이어 9개월째 적자를 이어갔다. 해외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4232억원, 영업이익은 43% 줄어든 197억원을 기록했다. 

계열사별로는 아모레퍼시픽이 1조 886억원의 매출과 56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48% 줄어든 수치다. 이니스프리도 전년 대비 38% 줄어든 80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이어지면서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다만 온라인 채널과 로드숍 매장의 효율적 운영으로 전 분기 대비 영업적자 폭은 줄었다. 에뛰드와 에스쁘아의 매출도 각각 266억원(-33%), 102억원(-22%)으로 부진했다.

에스트라는 전 계열사 중 유일하게 영업이익 증가를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줄어든 216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7억원으로 80%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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