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28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의사당에 입장할 때 길게 늘어서 '이게 나라냐!', '나라가 왜 이래!' 문구가 담긴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쳤다. (사진=김주현 기자)

[시사경제신문=조서현 기자] 국민의힘이 문재인 대통령의 2021년 예산안 국회 시정연설에 참석하되 피켓으로 항의 메시지를 전했다. 

국민의힘은 28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의사당에 입장할 때 길게 늘어서 '이게 나라냐!', '나라가 왜 이래!' 문구가 담긴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쳤다. 

앞서 국민의힘은 의총에서도 더불어민주당이 라임·옵티머스 특검법을 수용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의총에서 "민주당이 저런 식으로 막무가내를 부린다면 우리도 가용한 모든 수단을 동원할 수밖에 없고, 국민과 함께 투쟁을 할 수밖에 없다는 결의를 점점 더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추미애 검찰은 서울 남부지검의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을 해체하고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수사팀에 사건을 맡겼다. 윤석열 검찰총장을 수사에서 배제하는 의도는 뻔하다"며 "권력형 부정과 비리가 나오면 레임덕으로 바로 가고, 내년 4월 서울·부산시장 선거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판단으로 의석수의 힘으로 (특검을) 거부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렇게 폭정을 일삼는 정권, 불통인 대통령을 처음 경험하고 있다"며 "미사여구는 화려했고, 국민의 기대는 잔뜩 부풀었지만 이행된 것은 한 번도 없는 경험하지 못한 나라다. 모든 부분이 비정상이지만 174석의 민주당은 힘으로 수사기관을 장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현실적으로 103석 밖에 없는 우리는 특검을 힘으로 관철할 방법은 없다"며 "결국 국민의 힘으로 민주당이 거부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