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점유율 단숨에 2위로 부상

SK하이닉스가 미국 인텔사의 낸드 사업 부문 전체를 10조3000억원에 인수한다. (시사경제 자료사진)

[시사경제신문=서경영 기자] SK하이닉스가 미국 인텔사의 낸드 사업 부문 전체를 10조3000억원에 인수한다. 이에 따라 SK하이닉스의 낸드플래시 시장점유율은 20%대로 삼성전자에 이어 단숨에 2위권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SK하이닉스는 20일 미국 인텔사의 메모리 사업 부문인 낸드 부문을 10조3천104억원에 인수하는 내용의 양도 양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수 부문은 인텔의 SSD 사업 부문과 낸드 단품 및 웨이퍼 비즈니스, 중국 다롄 생산시설을 포함한 낸드 사업 부문 전체다.

SK하이닉스와 인텔은 이번 계약과 관련해 내년 말까지 주요 국가의 규제 승인을 얻을 계획이다. 규제 승인을 받으면 SK하이닉스는 우선 70억달러를 인텔 측에 지급하고 인텔의 낸드 SSD 사업(SSD 관련 IP 및 인력 등)과 중국 다롄 공장 자산을 SK하이닉스로 이전하게 된다.

이후 인수 계약 완료가 예상되는 2025년 3월에 SK하이닉스는 20억달러를 지급하고 인텔의 낸드플래시 웨이퍼 설계와 생산관련 IP, R&D(연구개발) 인력 및 다롄팹 운영 인력 등 잔여 자산을 인수한다. 인텔은 계약에 따라 최종 거래 종결 시점까지 다롄 메모리 생산 시설에서 낸드 웨이퍼를 생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