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자원순환센터 방문... 시설물 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

박동웅 구로구의회 의장이 지난 15일, 구로자원순환센터를 방문해 시설물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사진=구로구의회 제공

[시사경제신문=봉소영 기자] 박동웅 구로구의회 의장이 지난 15일, 구로자원순환센터를 방문해 시설물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7월부터 본격 가동된 자원순환센터 시설의 현안사항을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구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의장은 구로자원순환센터 소장으로부터 일반현황과 폐기물 처리 현황 등 주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고, 주민감시단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한 후 참석자들과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생활폐기물 압축적환시설 △음식물 적환시설 △재활용품 선별시설 △대형폐기물 적환시설 등 전체 시설을 현장 소장의 설명과 함께 시찰했다.  아울러 각 시설별 역할 및 문제점, 향후 운영방향에 대해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의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회용품 쓰레기가 증가함에 따라 장기적인 쓰레기 대란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과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 배출 방법을 소식지 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홍보"를 당부했다.

박 의장은 주민감시단과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해 의견을 수렴하고 불편사항을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